Hardware | NICEHCK DB3 이어폰 개봉기

|

그간 사용했던 이어폰은 샤오미 In-Ear Headphone Pro HD 였습니다.


* Life | 샤오미 In-Ear Headphone Pro HD 구입기
    - https://chocoball.tistory.com/entry/Life-Mi-InEar-Headphone-Pro-HD


어쩌다가 가족에게 강탈 당하고, 집에서 굴러다니던 I-River 의 이어폰으로 버티고 있었죠.

사용처는 주로, laptop 으로 너tube 시청시 이용 했었습니다.


그런데,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한번 들어갔다 나오더니만 한쪽이 안들리더군요.

이어폰들의 고질적인 문제로, 자주 구부러지는 부분이 안에서 단선된 것으로 보이네요.




1. 새로운 이어폰


AirPods 1세대는 출퇴근시 iPhone 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laptop 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은 적절한 사용 방법이 아닌지라 플러그가 있는 다른 이어폰을 찾게 되었습니다.


* Hardware | AirPods 구입기
    - https://chocoball.tistory.com/entry/Hardware-AirPods-buy

검색 사이트에서 찾아보면, 알리발 이어폰은 요즘 NICEHCK DB3 라는 것이 최신 사용기로 많이 뜨더군요.

몇 개의 사이트를 보고 바로 결정 했습니다. 가성비에서는 괜찮아 보였거든요.


* NICEHCK DB3 1BA+2DD Hybrid 3 Driver Units In Ear Earphone Monitor Running Sport Earphone HIFI Headset Earbud IEM DJ Stage 2Pin

-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134576952.html



색은 짙은 파란색과 검은색이 있고, 마이크 있슴/없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튀는 색은 싫고, 혹시 원격회의에서 사용 가능할까 MIC 있는 옵션으로 선택 했네요. 20.99 USD.




2. 도착


2주정도 걸려 도착 했습니다.



포장은 손바닥 만 합니다.



뒷면은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이어폰에 대해서는 잘.알.못 이라, 그렇구나 싶습니다.


Black / mic 버전임이 종이박스 겉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대로 도착한 듯.


3 Driver Units 은... 뭘까요?





3. 내부 포장


내용물은 겉포장을 슬라이드 시키면 투명 커버가 덮인 내부 박스가 나옵니다.



내용물은 본체와 액세서리, 그리고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네요.



설명서에는 특별한 내용은 없는 듯.



액세서리로는 케이블과 인이어 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인이어 캡


인이어 캡 입니다. 본체에 꼽혀 있는것 + 크기별로 두 가지가 더 들어 있네요.

아마도 본체에 미리 꼽혀있는 것은 "중" 일듯 하고, 여분은 대/소 로 보입니다.


이중 이어캡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5. 케이블


케이블은, 3.5mm audio jack 과 이어폰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이어폰 본체를 분리할 수 있는 제품은 처음 사용해 봅니다.


또한, 선이 꼬아져 있어서 신호의 간섭을 상쇄해 주는 구조인 듯 합니다. 거기에 더하여 외부 힘이 걸리면 더 짱짱할 듯 한 모양이에요.



마이크 있는 버전을 구매했으니, 케이블 중간에 MIC 가 있습니다.



아마 전화 연결시 사용되는 MIC 이다 보니, 전화 받는 버튼도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갈라지는 중간 부분 입니다.

사용된 플라스틱은 저가형이라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3.5mm audio jack 은 스테레오 + mic 대응한 플러그 입니다.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케이블은 본체로부터 분리/교체가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으니, 본체 삽입 플러그 형식만 같으면 교체가 가능할 듯 합니다.





6. 본체


본체 입니다. 반쪽이 투명해서 내부가 보이네요. 얼핏 봐도 복잡한 구조가 꽉 차 있습니다.

시각적으로도 좋은 디자인 같아요.



본체와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본체와 연결되는 플러그는 꽤나 꽉 끼우게 되어 있어서, 절대 쉽게 빠질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외부 힘이 가해지면 분리되게끔 되어 있으니, 본체나 커넥터까지 힘이 전달되지 않아 고장이 훨씬 덜 할것 같습니다.


연결부 이후에 커버가 덧대어 있어, 전선이 지나가는 귀등이 쓸리지 안도록 되어 있어 있습니다.

이런 배려 좋습니다. 귀에 오래 끼어 놔도 아프지 않을것 같네요.



아프지 않아요.





7. 개인적인 평가


이어폰에 대해 잘 모르므로,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 입니다.

- 반쪽이 투명해서 속에 있는 기계가 보이므로 신기 (그만큼 제조 자신감?)
- 본체와 케이블 분리형이어서 케이블을 고가형으로 고체 가능
- 귀에 닿는 부분을 덧댄 코팅으로, 오래 착용시 쓸리는 걱정 없슴
- 케이블이 twisted 되어 있으므로, 잡음 감쇄에 도움이 될 듯
- 케이블에 사용된 플라스틱이 저가형으로 조금 아쉬움
- 본체 커버 부분도 고급스러운 금속 커버로 했을까 하는 아쉬움
- 귀에 완벽 밀착하여 외부 잡음이 잘 들어오지 않음
- 음질 선명도는 지금까지 사용한 이어폰 중에서 가장 좋음
- 저음/ 중음/ 저음 등 찟어지거나 뭉개지는 음이 없이, 모두를 골고루 평타하는 느낌

2만원 살짝 넘는 가격으로 이 정도면 충분한 가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8. 그리고


정말 오래 가지고 있던 이어폰 입니다. 아마도 2010 년 부터일 듯.
한동한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요즘 사용했었죠. 불행히 세탁기에 들어갔다 온 후, 왼쪽이 단선되었습니다.

단점으론, 잡음이 좀 있고, laptop 에 연결하면, 정전기에 감전되듯 가끔씩 귀에다 전기총을 쏴 줍니다.
필터링이나 과전류 대책이 되어 있지 않은 듯.



쓰레기 통으로 안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