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전자저울 구매하기

|

1. 이게 필요할까?


우연한 기회에 중국발 전자저울이 꽤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알리를 검색했죠. 아주 당연한 수순입니다.


* 3000g x 0.1g Mini Digital Scale Weighting Kitchen Scale Electronic and LCD Display g/ oz/ ct/ gn Precision with 2 trays 3kgx0.1g

https://www.aliexpress.com/item/3000g-x-0-1g-Mini-Digital-Scale-Weighting-Kitchen-Scale-Electronic-and-LCD-Display-g-oz/32623860680.html



보기에도 단순하면서 깔끔해 보입니다.

그 위에 접시(?) 도 준다고 하네요.


최대 500g 측정하는 제품은 0.01g 범위까지 측정 가능하나,

최대 1Kg 이상 측정하는 버전은 0.1g 범위까지만 가능합니다.


이 전자저울 구매의 궁극적인 목적은 카본파이버 굳힐때 사용하는 resine 측정에 필요할것 같아서 이예요.




2. 도착


이건 10일만에 도착했습니다.



뽁뽁이 봉투로 잘 보호되어 왔습니다.



충격에 잘 보호되도록 제품 박스 자체에도 뽁뽁이로 잘 쌓여 있습니다.



외장 박스는 조금 구겨졌지만 그러려니 합니다.



동일 외관이지만 scale 이 다른 버전들이 많이 있네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3000g/0.1g 버전입니다.




3. 구성


박스를 까보면 전자저울이 나옵니다.



보너스로 준다는 접시는 어디에 있지? 라고 찾던 중....


음???!!!



뚜껑이 접시였네요~!

물건을 올리는 부분을 커버하는게 작은 접시,

모든 부분을 커버하는 큰 접시, 2개가 있군요. 좋은 아이디어네요.



건전지는 AAA 2개가 들어갑니다.





4. 설명서


설명서를 스켄해서 올려 놓습니다.

자세히 읽지는 않았지만, 잘 설명되어 있는것 같네요.



뒷면입니다.





5. 동작


아래는 동작샷 입니다.

특별히 문제 없이 잘 동작하네요.



조금 사용해 보면서 아쉬웠던 점은,


- 무게를 측정하는 부분 말고 본체 케이스가 플라스틱이 아니라, 스테인레스였으면 고급져 보였을것 같습니다. 

- 버튼도 싼마이 플라스틱이라 알루미늄이었으면 좋았을 듯 합니다.

- 3000g 까지 측정되지만, 0.1g 이 아니라 0.01g 까지 측정되었으면 어떨가 합니다.


위의것이 다 되면, 이 가격에 구할 수 없었겠죠?




FIN


손바닥만 하지만, 기본 기능은 잘 되고 수납하기 좋아, 하나 가지고 있어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이제 Carbon Fiber 를 가지고 DIY 할 때, 약품 배합시 정확하게 할 수 있겠네요.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