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샤오미 Mi Band 3 화면 보호 필름 구매기

|

1. 생활 스크레치


일전에 Xiaomi Mi Band 3 를 구매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Hardware | Xiaomi Mi Band 3 구매기

https://chocoball.tistory.com/entry/Hardware-Xiaomi-Mi-Band-3-unboxing


다만, 손목에 차는 시계같은 것이라, 가방 끈의 금속이나 문같은 곳세 긁히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 저도 상처가 좀 났네요.

그리 고가의 물건도 아니고, 또한 상처가 쉽게 나는게 아니라서 궂이 필요는 없습니다.... 만.


스마트폰 강화유리 붙이듯 샤오미 미밴드 3 용으로 혹시 없나 알아 봤습니다.




2. 구입


알리에서 검색하니 바로 뜨네요.

이미 8천명 이상이 구입해 갔고, 별 점수가 나쁘지 않아 아래 제품으로 선택합니다.


검색시 "protective" 와 "tempered film" 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다른 제품들은, 미밴드 3의 스크린이 조금 곡면이라 들떠버려서 쓸게 못된다고 하더군요.

특히 본체 구입시 주는 번들 제품은 쓰레기라고 합니다.

구입하실 때에는, 구입자 수와 review 를 꼭 참고해 보세요.


* 5Pcs Smart Bracelet For Xiaomi MI band 3 Protective Film High-Definition Non-Curved Edge Steel Tough Tempered Film

https://www.aliexpress.com/item/5Pcs-Smart-Bracelet-For-Xiaomi-MI-band-3-Protective-Film-High-Definition-Non-Curved-Edge-Steel/32946408110.html



회사 동료들도 "왜" 라고 했지만, 5개에 천원도 안해서 전혀 부담은 없습니다.





3. 도착


2주만에 꽤나 빨리 도착했습니다.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4. 장착


번호 순서에 맞게, 1번 BACK 의 커버를 띠어 내고, 본체에 부착합니다.



둥그런 부분을 기준으로 맞추면 쉽습니다.


뭐 실패하면 5개나 있이니, 다른 새거로 다시 하면 되죠 뭐.

스마트폰에 강화유리 붙이는 것과는 다르게, 마음이 너무 편하고 전혀 부담되지 않습니다.



짜잔~!

먼지는 조금 들어갔으나 깔끔하게 잘 된듯 합니다.



특히 이 재질이 연질의 비닐이라 둥그런 모서리에도 촥 달라붙는것 같아요.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이 둥그런 면도 잘 붙어 있습니다.




FIN


금액도 부담가지 않고, 느긋한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재질이 딱딱하지 않은 비닐 소재라, 둥그런 모서리도 신축성 있게 잘 달라 붙어서 좋습니다.

어떤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준다는 것 보다는, 생활 긁힘을 방지해 주는 시트지 정도의 느낌입니다.


재질이 살짝 두깨가 있는 말랑말랑함이다 보니, 붙인 이후로도 이질감이 없구요.


고가의 Mi Band 3 는 아니지만, 오래 잘 쓸 수 있도록, 화면 보호 필름을 붙여 봤습니다.

붙이고 하루도 안된지라,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나중에 update 해보겠습니다.




Update - 20191220


보호 필름이 벗겨져서 새로 붙였습니다.



헤어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니, 곡면이 쉽게 붙는군요.

곡면 부분이 조금씩 일어나서 벗겨지는 결과가 오는데, 열로 가열하고 붙이면, 식으면서 촥 하고 달라 붙는 것 같습니다.



다시 붙였는데, 잘 된것 같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