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Mirastick C2 화면 미러링 사용기

|

1. 시작하기

회사에서 동영상 유출 방지 프로그램 기획할 때, Mirastick C2 를 사용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보통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동영상 유출방지가 되어 있는데,

외부 모니터로 보내버리면 플레이어에서 방지할 방법이 없거든요.



이럴 경우는 아예 화면 미러링 프로그램을 감지하여 무력화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혹시 경기도 G-Bus 타신 분들은 2년 전까지만 해도 SK에서 발매된 Smart Mirroring 이라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여튼 이런 기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2. 외관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TV의 HDMI 에 연결하고, micro-USB로는 전원을 공급받습니다.



외부기기나 인터넷은 안테나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뒷면은 방열을 위해서 매쉬 형태 입니다.

꽤 열이 나오는데, 일정 온도는 유지하는것 같습니다.



3. 설정하기

1. 우선 기기를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합니다.

2. microUSB / USB 케이블을 power 에 연결하고 microUSB 는 본제에 연결합니다.

3. 화면을 mirroring 하고싶은 기기는 무선 네트웍을 통하여 본제와 연결합니다.


이 기기의 경우, 무선 SSID 는 EZCastmsy-4CEF97E9 이고, 이 password 는 51263863 입니다.

password 는 변경하고 싶으면 설정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기기와 연결이 되면, 위 오른쪽 상태창에서 기기와의 연결 부분에 OK 가 뜹니다.



이 상태로도 mirroring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연결하고 싶은 단말에서 이미 WIFI 를 이용하여 본체랑 연결해 버렸으므로, 인터넷을 직접 연결할 수 없습니다.


본체랑 연결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으므로, Miracast 기기에서 인터넷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테스트는 출장 호텔에서 한지라, 호텔 WIFI 를 잡히는 장면 입니다.

이제 다 연결되어, 왼쪽 위의 상태창을 보면 모두 파란색 입니다.



펌웨어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한 상태에서 Setting 에 들어가 Firmware update 를 하면 됩니다.




4. 연결하기

이제 mirroring 하고 싶은 기기를 연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기기를 발매한 회사가 아직 살아 있네요.

다운로드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iezvu.com/os_download.php?type=1&l=en


혹시 사이트가 없어질 지 모르니, 이 blog 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 놓고 싶었으나, 80MiB 이네요.

(Tistory 는 파일당 10MiB 까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면, 기기를 찾아서 연결해 줄 수 있도록 Scan 이 있습니다.

스켄을 하여 기기와 연결되면, morroring 으로 사용할지, 화면 확장으로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orroing 을 하면 프리젠테이션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호텔방에서 외로운 밤을 보내기 위해 영화를 큰 TV 화면으로 봤습니다.



영화는 The Accountant 였습니다. 벤 에플랙이 연기를 잘 소화한것 같습니다.

통쾌한 영화였어요.


https://en.wikipedia.org/wiki/The_Accountant_(2016_film)


음성, 화면 모두 공유가 되어서 신기했습니다.



FIN

이제 자야지?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rdware | HC-SR501 PIR motion sensor  (0) 2017.05.07
Hardware | Arduino water level sensor  (0) 2017.05.07
Hardware | Transistor Tester  (0) 2017.05.01
Hardware | BMR-C1 heatsink  (0) 2017.04.26
Hardware | Sharp GP2Y1010AU0F dust sensor  (0) 2017.03.31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