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 삼성 갤럭시 J3 풀커버 보호필름 구매기

|

1. 지금까지


가족이 사용 중인 갤럭시 J3 LCD 를, 저번에 세 개째 교환 했습니다.

삼성폰은 모듈화가 아이폰보다는 잘 되어 있어서, 교환 작업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J3 LCD 수리기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 보세요.


* Hardware | Samsung Galaxy J3 LCD 를 교환 DIY 해보자

https://chocoball.tistory.com/entry/Hardware-Samsung-Galaxy-J3-LCD-replacement




2. 박살


이번에 박살난 LCD 를 자세히 보면, 가장자리에서부터 크랙이 발생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화면 보호 필름이 사이드는 커버를 못해준다는 이야기죠.



이미 LCD 화면 교체 후, 풀커버 화면 보호 필름을 장착한 뒤의 사진이지만,

LCD 교환 부품에 동봉되어 오거나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화면 보호 필름을 비교해 봤습니다.



상부 사진 입니다. 많이 팔리는 보호 필름은 윗부분을 아예 커버하지 못 합니다.

사이드도 공간이 많이 띄운 상태이구요.



전체적으로 보면, 전면에서 가해지는 충격만 대응 할 수 있고, 위아래 옆면에서 가해지는 충격에서는 전혀 대비하지 못합니다.





3. 구입


검색에 검색을 거쳐, 갤럭시 J3 화면 전 면적을 커버해 주는 보호 필름을 찾았습니다.


* 갤럭시 J3 2017 우레탄 리커버리 방탄 3D액정보호필름

https://smartstore.naver.com/soultz/products/4475931414



제조 회사 이름은 "솔츠".




4. 도착 및 장착


도착은 하드커버로 된 종이 캐이스에 넣어서 배달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SOULTZ PREMIUM TEMPERED GLASS".

내용물로는, 보호 필름 외에 먼지 닦는 천과 알콜 솜, 그리고 먼지 제거용 스티커가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2017년 버전의 갤럭시 J3 에 딱 맞는 제품 입니다.

제조회사 명칭이 Soultz Korea 라는걸 보면 글러벌 회사인가? 싶습니다만, 사업 문의 메일로 NAVER 계정을 사용하네요.



기존의 깨진 LCD 를 제거하고, LCD 를 교체한 다음, 이번에 구입 한, 솔츠 화면 보호 필름을 장착합니다.



풀커버라서 기성 제품의 LCD 와 일체형 처럼 보입니다. 좋은 제품은 다르네요.



밑부분 까지 깔끔합니다.



빈틈없이 보호해 주는 보호 필름인지라, 좀더 오래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품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