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자전거 바람 새는거 수리

|

1. 시작하기

둘째 자전거 뒷바퀴가 공기를 넣고 하루정도 지나면, 다 빠져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외관상으론 문제가 없는것 같아, 내피에 문제가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고 분리해 보기로 합니다.



수리공간은 언제나 같은 베란다 입니다.



2. 타이어 분리

우선 타이어 공기를 뺀 다음, 프래임과 타이어 사이에 주걱을 넣고 밀어주면 이격이 생기면서 분리가 되기 시작합니다.



타이어를 완전히 분리하지 않고, 구멍이 난 곳을 찾아야 하므로 공기 주입구도 프레임에서 분리하도록 합니다.



공기 주입구 주위는 금속과 타이어가 결합된 부분이기에 압력을 받기 쉽고,

결합부 이격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살펴 보았습니다.

특별한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요런식으로 분리가 됩니다.


공기가 너무 많네요.

돌려가면서 확인해야 하니, 공기를 조금 빼 줍니다.




3. 구멍 탐색

대야에 물을 받아서 타이어를 돌려가면서 공기방울이 나오는지 확인해 봅니다.

공기방울이 나오면 거기를 패치로 때우면 되겠습니다.



어라? 공기 주입구를 막았는데도 방울이 나오네?

찾았다 요놈!!!



안에 있는 부붚을 분리해 보니,

고무가 좀 많이 삭았네요.




4. 수리

수리 kit 에 있는 고무로 교체해 줍니다.



새롭게 교체된 고무를 끼우고 주입구에 넣어보니 확실히 더 빡빡하네요.



물 속에 넣어서 확인해 보니 잘 막혀 있네요.

수리 성공인 듯 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공기를 넣고 몇 일이 지나도 그대로 입니다.

성공이네요. :-)



FIN

이제 뭘하지?

And